- 리더의 필수 조건을 제시하라! -

LPN-TV24. 전우방송 지난방송 보기

<사진=박우영 국방전문기자><前미2사단 보안대장>
<사진=박우영 국방전문기자>
<前미2사단 보안대장>

[국방뉴스=LPN 박우영기자] [국방뉴스=LPN 전우방송] 박우영기자는 2021년 9월21일 신축년 한가위를 맞이하여 가내 평안하심과 다복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월남전 참전 전우들의 숙원인 못받은 월남참전 전투수당을 1천% 받아 내는데 앞장서야 할 월남전 참전자회 회장이라는 리더의 필수조건을 제시한다.

[개요]
논어 2편 위정편에 "가장 이상적인 政治는 德으로써 백성을 다스려야 한다"라고 하였습니다. 爲政以德이면 譬如北辰이 居基所어든 而衆星이 共之니라. (위정이덕이면 비여북신이 거기소어든 이중성이 공지니라) 덕의정치는 제자리에 있는 북극성을 향해 다른 별들이 모여 드는 것과 같다. 라고 하였는데 또, 법과 령으로 인도하고 형벌로서 다스리면 형벌을 면하고 부끄러워 하지 않는다. 그러나 德으로 인도하고 禮로서 다스리면 부끄러움을 알고 바르게 된다. 라고 하셨으니
이모회장의 징계만능주의는 적개심을 주어 모두가 적이 되어 검을 빼어 들고 달려 들게 될 것이다. 따라서 전우방송이 여러번 방송으로 조언을 드렸다 시피 회장 취임후 전원 사면령을 내리기를 건의한 것도 회장의 민심을 얻기 위한 德治인 것이자 화목한 전우 사회의 기본 조건이기 때문이었다. 덕을 잃은 리더는 언젠가 중도하차 하게 되어 있으니 차기 리더에 대하여는 실수없이 선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제안드립니다.

[필수조건]
회장 출마의 자격조건을 강화하여야 한다. 첫째로는 최소한의 학력 경력 혈연등의 기본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신언서판] 즉, 관상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목소리가 논리정연하고 시원해야 하며 간결한 문장력과 명쾌한 판단력이 있어야 한다.
두번째는 조직력과 융화력이 강하고 가정생활이 안정되고 조력자가 줄지어 서거나 [경제적인 면에서 보증된자]로서 생계형이 아닌 봉사자라야 한다.
셋째로는 강력한 조직이 배후에서 지원해 줄 수가 있는 공직자 출신 등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신원이 확실하며 전과등 범죄 사실이 없고 평소에 업무 능력 등이 검증된 자라야 한다.

[문제점 및 대책]
1. 보훈단체장 선출시 장사꾼이나 사기꾼, 전과자 등 혈혈단신의 무자격자를 선출 해서는 [검증]도 [담보]도 되지 아니하고
관공서 군이나 정치계 공무원등 20년이상 근무경력이 [검증]된 자로서 업무수행 능력이 있어야 하며
연금수혜자는 안된다는 이론은 부조리와 불법집회 부정행위 등을 전제로 가정한 조건으로서 오히려 연금 대상자라야 부당한 짓을 못하는 [담보 제공자]로 보아야 하고
공과사를 분명하게 구분 할 줄 알아야 하며 [돈보다 명예]를 중시하는 [건강한 인물]을 선출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 또한, 평소에 원만하고도 강한 업무 추진력과 [우리는 하나다]라는 개념을 인정하여 전우들의 의견을 중시하고 소통하고 청취하며 설득력이 있어야 하며
3, 사리사욕이 강한 수익사업이니 기념품 상조 등 돈버는 사업보다 전우복지와 명예를 중시하여 모든 힘을 목표에 집중하는 [집중력을 가진 추진력과 개념정리가 잘된 리더]의 선출만이 전투수당 배상 및 보상에 대한 성공의 요인이 될 것이다.
지금까지 방송은 이렇한 원칙의 뒷받침이 하나라도 소홀 하다면 1천프로 실패할 것임을 전제로 방송을 한것이다.
결론은 하나 최소한 80점이상의 제대로 리더를 선출하여 전투수당에 집중한다면 1,000% 받아 낼 수가 있을 것이다.

[건의]
회장출마자는
1. 학력 경력과 신원조회 및 신용조회와 전과조회로 출마자격을 강화하여야 하고
2. 신원 및 재정보증 제도와 연대보증 제도를 강화 하여 사고를 예방하여야 하며
3. 감독관청은 회장의 직권남용과 배임 및 횡령등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체제도 도입 하여야 할 것임.

[리더십 원칙]
전우방송의 구호 "우리는 하나다! 하나에 집중하라!"라고 하였는데 [명장 명언]책을 뒤적이다 보니 낯익은 문구가 보인다. 나포레옹도 말하기를 "한가지 일에 집중 하라! 유럽에는 장군이 많다. 그들은 일시에 많은 일을 처리 하려는 폐단이 있다. 나는 오직 한가지 일에만 집중할 뿐이다. 그것은 다름아닌 집중이다!" 라고 하였다.
따라서, 보훈단체를 위한 [전우방송의 리더십 7원칙]을 다음과 같이 제안 드립니다.
1. 비젼을 제시하라!
2. 희생하고 봉사하라!
3. 인재를 등용하여 믿고 맡겨라!
4. 관용과 용서로 베풀어서 화목하라!
5. 계획하고 판단하고 신중히 결정하라!
6. 전우와 유족을 중시하고 예를 다하라!
7. 타이밍은 결정적 요소다. 절대로 놓치지 말고 [집중하고 또 집중]하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