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의원 주최 금강산관광 재개 토론회
- 금강산관광 재개 그 해법은. -
 
“구체적인 해법을 통해 남북관계 발전시켜야 할 것”
 
[경제=로컬파워뉴스] 홍준용 기자 = 금강산기업인협의회는 1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됐다.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인재근 국회의원 공동주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남북 주민들이 서로 대화하고 소통할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인 금강산관광이 6년 가까이 중단됨에 따라 경협기업과 지역주민들이 막대한 피해를 겪고 있는 것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금강산 토론회.JPG
우상호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남과 북이 민족 동질감 회복과 상호공존, 나아가 한반도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금강산관광 재개가 시급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남과 북이 금강산관광 재개를 두고 실무적 의견 차로 난항을 겪고 있지는 않는 만큼 구체적인 해법을 통해 남북관계를 발전시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요식 금강산기업인협의회 상임고문은 발제를 통해 “우리기업들은 금강산관광에 1,900억 원을 투자했지만 정부로부터 대출받은 금액은 115억 원으로 총 투자금액의 6.2%로 밖에 되지 않는다”면서“긴급생활자금 및 운영자금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오늘 토론회에는 새누리당 정의화, 길정우, 이자스민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노영민, 홍익표 의원 등이 참석해 금강산관광재개에 대한 해법을 함께 모색했다. desk@ilpn.tv
 
<저작권자 ⓒ LPN로컬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