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학재 의원>

[정치=LPN로컬파워뉴스] 홍준용 기자 = 바른미래당 이학재 의원이 오늘(16일) 오후 3시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20대 국회 후반기 정보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정보위원회를 포함한 15개 상임위원장 및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선출했다. 이 날 본회의에 앞서 여야는 각각 의원총회를 열어 각 당에 배정된 국회 상임위원장 후보 선출을 마쳤다. 바른미래당은 지난 13일(금) 의원총회를 열고 이학재 의원을 국회 정보위원장 후보로 선출했다.

오늘 본회의 투표 결과 국회 정보위원장으로 최종 선출된 이학재 의원은 지난 18대~20대 총선에서 인천 서구갑 지역으로 출마해 내리 당선된 3선 의원이다. 이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국토교통위원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를 역임했으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바른미래당 지방선거기획단장을 맡았다.

이학재 신임 정보위원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국가 정보기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에 국정원을 비롯한 정보기관이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일환으로 정보기관이 국내정치 개입 등 하지 말아야 할 일은 철저하게 하지 못하도록 하되, 북핵문제나 대테러, 산업기밀 보호 등 국가안보, 국민안전, 산업발전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은 국회에서 힘을 실어주겠다”고 밝혔다.

<학 력>
- 부평고등학교 졸업
- 서울대학교 졸업
-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박사

<주요경력>
- 국회의원(18대~20대, 3선)
- 국회 정보위원장(현)
-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전)
-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전)
-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간사(전)
-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전)
- 운영위원회 위원(전)
-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전)
- 한・앙골라 국회 의원친선협회 회장(전)
- 제9대 대한카누연맹(KCF) 회장(전)
-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전)
- 새누리당 일자리특별위원회 위원장(전)
- 바른미래당 지방선거기획단장(전)
- 인천광역시 서구청장(재선)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