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식피난기 각광

[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한국건축산업대전(KAFF 2016)' 는 올해 11회 째를 맞이하며, 오는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3층 C홀에서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조충기) 주관으로 많은 관람객 들의 참여로 개최중이다.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문화와 건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건축인들간의 정보교류 및 비즈니스 화합, 축제의 장을 조성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건축제품중 유일한 소방제품 대피시설인 승강식피난기 내리고는  업체 및 관람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승강식피난기의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해 이용오 건축사는 현재 시중 유통 중인 피난기구 중에서 실용성과 안전성이 검증 되어진 제품으로 적극 권장한다고 말했으며 전기기술사인 허만일박사(한국전설 ENG대표 ,소방학과 교수)는 무동력으로 피난을 할 수 있는 승강식피난기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건축 건설 소방 모든 분야의 융복합 시스템으로 완성되는 필수 안전제품이라고 찬사를 했다.

이준수(앤드림 건축사 사무소 대표) 건축사는 아파트에서 피난공간확보는 의무적으로 하나 다음단계는 화재구조자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위급한 상황에 장소를 피해야 하는 방법은 승강식피난기가 최고임을 체험도 해봤고 추천한다고 했다

▲ 설영미 박사(주) 아세아방재 사무이사

설영미 박사(주,아세아방재 상무이사)는   먼저 설계에 반영되어져야 한다고 말하며 건축사무소의 역량이 국민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노래처럼 말했다

 전년부터 한국건축산업대전에 참여한 승강식피난기는 건축사 및 전문가로부터 우수추천자재로 추천되어 대한건축사협회로부터  자재 분류코드 24-04-00를 부여받았다. 협회 건축자재정보에서 항시 열람이 가능하다고 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