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로컬파워뉴스] 박대일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이달 11일부터 30일까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창업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다.

청년창업매장이 열리는 곳은 하남만남의광장.여주(강릉방향).화성  (무안방향).횡성(강릉방향).망향(부산방향).여산(순천방향).오수(전주방향).문경(양평방향).칠곡(서울방향), 진영(순천방향).함안(순천방향) 등 수도권 및 지역거점 11곳 휴게소의 37개 매장이다.

공모분야는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에서 창업이 가능한 일반창업(기존 메뉴와 차별화되는 간식류와 식사류) 분야와 지식창업(공예, 그림, 패션소품 등)으로 나뉜다.

심사는 사업계획서 심사와 심층면접으로 나눠 2차례 진행되며, 심사위원은 대학교수, 요식업체 및 창업 전문가 위주로 구성된다.

우수 창업아이템으로 채택될 경우 본인이 희망하는 권역 내 휴게소에서 1년간 창업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창업자들에게는 인테리어 비용, 창업 전후 전문가 컨설팅, 입점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진다.

또한 고객반응이 좋을 경우 우수창업 인증서를 주고, 휴게소에 정식으로 입점해 계속 운영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도로공사는  5월중 심사를 통해 창업매장 입점자를 최종 선발해 올 상반기 중 매장을 열 계획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의 팝업창을 참조해 신청서류를 작성하고 한국도로공사 본사 또는 7개 지역본부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krem@ilpn.tv    <저작권자 ⓒ LPN로컬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