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홍보 팸투어-

[종합=LPN로컬파워뉴스] 조준영 기자 = 수원시(시장 엄태영)는 지난 5일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중국인 유학생 SNS 기자단’ 30여 명을 초청, 수원화성 등 수원의 관광 상품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안내했다고 6일 밝혔다.

중국 SNS 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웨이보 등 중국 포털사이트에 수원을 홍보하도록 벽화마을에서 구도심 골목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하고 국궁체험과 화성열차 관람을 하며 수원화성의 축성 과정과 화성의 아름다움 등을 둘러보게 했다.

또한 이 들은 수원 상인들의 생활모습을 보며 수원화성의 테마와 연계된 전통시장의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들을 취재했고, 수원갈비의 맛과 향을 즐기며 수원의 대표적 먹을거리를 경험했고 수원 통닭거리를 방문해 ‘치맥’을 맛본 뒤 통닭 만들기 체험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중국 유학생들은 한국에서 유학생활을 하며 중국 포털사이트와 SNS 등에서 활발하게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있다”며 “내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유학생 SNS 기자단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홍보 기자단으로 웨이보, 시나블로그, 유쿠 등 중국의 온라인 매체를 통해 한국의 관광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