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대한민국 KW명인회, 현충일 맞아 "보훈 장학금 수여" 사업으로 의미있는 출발!

푸드.jpg

보훈의 6월! 현충일을 맞아 국가보훈유공자를 위한 뜻깊은 행사 열린다.
[문화 = 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과 푸드코디네이터, 식공간과 음식디자인 연출 등 다양한 식문화발전을 위해 활동을 하는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대한민국KW명인회에서는 국가군경유자녀를 대상으로 "제1기 KW명인장학생"선발증서 수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체3.JPG

                 ↑ (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

이번 수여식은 6월6일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에서 매년 주최하는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박람회 행사장인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시장에서참여자 약2천여명과 가족친지,그리고 박람회대회장인 장태평 전농수산부장관과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양향자이사장, 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진양호회장, 보훈처 관련자들의 참석하여 진행될 예정이다.이번사업를 주최하는 세계음식문화연구원 측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문화인들의 단체인 KW명인회는 지난 2006년 결성된 이후에 재능기부활동과남다른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지난 2010년 부터 식문화에 특화된 지원을 위해 문화봉사단을 국내 호텔주방장급의 최정상 쉐프진등으로 구성해각종 봉사활동 지원과 문화 공간나눔 등 다양한 활동을 후원해 왔다.

이혜경.JPG

                  ↑ (이혜경 서울시시의원 축사)

장태평 농수산부장관.JPG

                  ↑ (장태평 전 농수산부장관 축사)

구본길 명장님.JPG

                  ↑ (대회 심사위원장 구본길 명장 축사)

특히, 주최측에서는 이번 장학사업을 위해 보다 우수한 인재를 선발 지원하기 위하여 국가보훈처에서 추천한 군경유자녀중 6명을 선발 수여할예정이며, 앞으로 매년 이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서 국가와 사회에 사랑과 봉사의 의미를 되세기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혜경 2.JPG

                 ↑ (이혜경 서울시시의원 운영위원 위촉장 임명)

박학기 홍보위원.JPG

               ↑ (가수 박학기 홍보대사 임명)

한편, 이번 행사가 열리는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박람회는 오늘(6월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양재 aT센터에서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가 공동 주최하에 열였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자기, 그릇의 메카인 여주, 이천, 광주 등 국내 테이블웨어 대표적 제조 산업체와 식품, 식생활관련 업체들이 참가, 국내 식생활,테이블웨어 산업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제공될 예정이며,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을 받는 "세계푸드코디네이터올림픽(한국푸드코디네이터 민간 기능 경기 대회)와 서울시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후원을 받는 "푸드그랑프리",교육부의 후원을 받는 "학생창작급식요리경연"등 대한민국의 미래의 식문화 산업을 이끌어갈 예비 쉐프, 예비 푸드코디네이터 꿈나무를 육성하는 각종 부대행사와수제쨈 체험, 식공간 도자공예 체험, 왕실도자기와 궁중요리전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단체1.JPG

단체2.JPG

이번 행사를 주최한 KW명인회 부회장이자 김치명인인 양향자이사장은 "이장학사업을 통해 보훈장학사업의 의미를 되세기고 앞으로우리 식문화인들이 앞장서서 국가와 사회에 나라와 사회사랑 정신을 일깨우는 디딤돌의 역할을 하자고 하며, 이번에 선발,수여되는 보훈유자녀장학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전분야에서 크게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 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밝혔다.

조병옥 기자 puw@ilpn.tv

puw@ilpn.tv <저작권자 ⓒ LPN로컬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