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모니7.jpg


하모니 원정대


기아차-전국 문화재 장애인 접근 조사할 대학생 단원 모집  
- 초록여행‘하모니원정대 3기’모집, 여름방학기간 활동
- 선정팀에게 여행경비 200만원 및 카니발 차량 제공

 

[문화 = LPN로컬파워뉴스] 조병옥 기자 = 기아자동차와 함깨하는 행복한 초록여행이 추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하모니 원정대, 기아자동차(사장 박한우)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에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관광지 장애인 접근성 조사단 ‘하모니원정대’ 3기를 모집한다.

하모니원정대 3기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장애 학생 2명과 비장애 학생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신청해야 한다. 단, 휠체어 이용 장애학생 1명과 1년 이상의 운전경력자가 구성원에 포함되어야 한다.

 

하모니4.JPG

하모니5.JPG

▲ (사진1) 2014년 하모니원정대 2기 발대식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5월 25일까지이며, 신청은 초록여행 홈페이지 내 하모니원정대 게시판(www.greentrip.kr/harmony)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gr_harmony@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기준은 참가 동기의 적절성, 조 구성의 적합성(휠체어 장애학생 1명, 기타 장애학생 1명, 비장애 대학생 3명)이며, 기자단 등 유사활동 경력자, 작문 우수자, 사진 및 영상 편집 특기자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선정자 발표는 6월 5일 초록여행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대상 개별 연락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10팀 50명의 대학생은 하계 방학 중 기아차 카니발 차량을 이용하여 팀별로 6박 7일 간 지정권역의 관광지 탐방과 함께 관광지 및 편의시설의 장애인 접근성을 조사하게 된다. 특히 이번 3기에는 조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팀별 활동 전 2박 3일간의 발대캠프가 운영될 예정이다.

하모니3.jpg

▲ (사진2) 2014년 하모니원정대 2기 대학생들이 장애인 편의시설 현황을 조사하고 있다.


초록여행은 선정된 원정대 각 조에게 여행에 필요한 여행경비 2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하고, 우수 활동자는 후원기관 표창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관광지의 접근성 문제로 여행에서 소외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하모니원정대 활동이 장애인들의 자유로운 여행에 밑거름이 되어 이동약자에 대한 차별 없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BF(Barrier Free)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병옥 기자 puw@ilpntv


puw@ilpn.tv <저작권자 ⓒ LPN로컬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