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2일부터 15일까지 ‘2015 내 나라 여행박람회’개최
 
제목 없음.jpg
△ 사진제공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로컬파워뉴스] 조준영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15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구석구석 행복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2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3층Hall C, D1)에서 개최된다.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정부부처, 지자체, 관광업계 등 300여 개 기관.업체가 참여하는 다양한 국내여행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는 자리이다.
 
이번박람회는 ▲ 만화, 회화, 종이예술, 사진전 등 예술적인 요소를 가미해 연령대별 맞춤 여행지를 소개하는 ‘내 나라 여행갤러리’ ▲ 각지자체의 여행지, 여행상품 및 축제를 알리는‘내 나라 홍보마을’ ▲ 여행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내 나라 여행상품관’ ▲ 설 연휴 이전에 지역의명품 특산물을 구매할 있는 ‘특산물관’ ▲ 캠핑용품, 배낭, 등산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행용품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기획관에서는 예술작가와의 협업으로 ‘1020 탐험관’, ‘3040 사랑관’, ‘5060 추억관’, ‘실버건강관’을 구성하여, 인생의 순간마다 함께하는 국내 여행지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나승훈 작가가 그린 행복여행 이야기, 모래예술 퍼포먼스, 종이예술과 함께, 찰스장 작가의 ‘해피하트(Happy Hart)'를 자전거, 텐트, 여행가방 등 여행용품에 응용한 전시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오감으로 숲길을 체험하는 ‘실버건강관’에서는 여행의 의미에 관한 유명인의 어록도 접할수 있다.
 
조준영기자 j110705@ilpn.tv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