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Ud0091ogmevo9apwkd_k5wj7f.jpg

<사진 : 청계천 광장>

[문화=로컬파워뉴스] 이현민 기자 = 2009년부터 서울시가 개최한,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서울 빛 초롱 축제가 오는 23일까지 청계천에서 열린다.

 

서울 빛 초롱 축제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이라는 주제로 서울 종로구 서린동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청계천을 따라 4개 테마로 나눠 진행된다

 

청계광장부터 광교까지의 1구간에서는 창덕궁 인정전, 조선왕조 의궤, 김장문화 등 유네스코에 등재된 한국의 빛나는 유산을 테마로 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광교부터 장통교까지 2구간은 지자체 및 해외 초청 작품으로 장식된다.

3구간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인기인 폴리, 뽀로로, 라바 등 캐릭터들로 꾸민 테마가 전시되고 4구간은 국내 유명 라이트아트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서울 빛 초롱 축제에는 청계천을 따라서 약 1.2km 구간에는 조선 시대 문화유산인 세종대왕과 인정전, 거북선등으로 시작해서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까지 약 600점에 달하는 전시품들이 전시돼 있다.

특히 조선 시대 왕이 집무를 보던 공간인 창덕궁 인정전의 모습을 그래도 만들어 낸 것이 인상적이다.

이는 세계 최초로 실내 공간을 등으로 만든 작품이기 때문이다.

이번 서울 빛 초롱 축제에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어제 오늘 주말을 맞이하여 밤에 많은 시민들로 붐비었다.

 

서울 빛 초롱 축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울 빛 초롱 축제 개막, 여자친구랑 같이 가야지” “서울 빛 초롱 축제 개막, 뽀로로 보러 가야겠다” “서울 빛 초롱 축제 개막, 가족들이랑 가야겠네” “서울 빛 초롱 축제 개막, 인파들 북적이겠구만” 등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piercee@ilpn.tv <저작권자 ⓒ LPN로컬파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