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진석 4대강 보 파괴 저지 특별위원장,“4대강 보 파괴권한 정부에 위임한 적 없다. 즉각 철회되어야”

[정치=LPN로컬파워뉴스] 홍준용 기자 = 자유한국당 4대강 보 파괴 저지 특별위원회(위원장 정진석, 간사 임이자)는 오는 11일 오후 3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4대강 보 파괴 저지 대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월에 출범한 자유한국당 4대강 보 파괴 저지 특위는 공주보‧세종보, 죽산보 등 총 2차례의 현장 방문과 4차례의 실무회의 등을 거쳐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정부의 노골적인 4대강 보 파괴 행위를 적극 비판해 왔다.

토론회는 그동안 접해왔던 농민과 주민, 그리고 전문가의 목소리를 정치권과 정부, 특히 곧 발족하게 될 국가 물관리위원회에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 위원장은“국가 기간시설 파괴 권한을 국민들이 이 정부에 위임한 적은 없다”며 “4대강 보 파괴 책동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임 간사는“정부는 보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지역주민의 목소리는 외면하고 일부 환경단체의 주장에만 귀 기울이고 있다”며“토론회를 통해 보 철거 이후 발생할 문제점들을 살펴보고 정부의 무차별한 보 파괴 행위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