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강경 실천 수행으로 나눔과 사랑의 실천을 16년간 헌신 -

[종교=LPN로컬파워뉴스] 홍석현 기자 = 심우당문화재단(이사장 김맹석)은 오늘(5일) 11시 사회복지법인 바른법연구원 ‘하심정’에서 김맹석 심우문화상 설립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회 심우문화상 전수식’을 가지고 있다. 올해 수상자로 ‘바른법연구원’이 선정되어 상패와 3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바른법연구원은 2003년 사회복지법인을 설립한 후 김원수 대표이사님의 자택을 사회복지법인에 기부하고 서울 망원동에 무료급식소 하심정을 세워 16년간 40만 명에게 무주상보시를 실천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이루고자 헌신하였다.

또한 일체의 유위적(有爲的) 행동을 버리고, 오직 수행과 실천을 통하여 마음의 등불을 확연히 밝히고자 금강경 실천수행 및 포교로 미망에 빠진 중생을 계도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불철주야 성심을 다했다.

특히, 바른법연구원에서의 매주 일요, 수요, 토요법회 개최와 불교방송을 통한 금강경 강의, 연 1회 금강경 수행 세미나, 매주 무료 2박 3일 출가 프로그램 운영 등의 법회와 언론매체를 통하여 생활 속에서 금강경을 실천 수행하는 길을 열어 깨달음의 실천을 통한 수행 활동은 더불어 살아가는 길에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같이 바른법연구원에서 봉사의 실천과 노력으로 인간이 인간답게 살 수 있는 길을 제시하여 사회의 등불을 밝힘으로써, 맑고 향기로운 세상을 구현하고 상구보리(上求菩提), 하화중생(下化衆生)의 역할을 다하는 공적이 지대했다.

심우문화상은 학교법인 형석학원과 금강학원을 설립한 심우당 김맹석 이사장이 깊은 관심을 갖고 추진하는 육영의 정신을 계승하여, 각 분야에서 역경을 극복하고 부단한 노력으로 큰 업적을 이루어 사회를 맑고 향기롭게 만들고 교육 및 문화발전에 크게 공헌한 인사 또는 단체를 시상하기 위하여 2013년에 설립·제정했다.

사회복지재단 바른법연구원 수상에 앞서 제1회 무심선원(단체), 제3회 효심사 성담 스님(개인), 제4회 평화기쁨센터 안예도 신부(개인), 제5회 충북지역개발회 정종택 명예회장 (개인), 제6회 마리아수녀회 (단체),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시상식현장을 LPN-TV불교방송에서 실시간으로 보도하고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