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故김종필 前국무총리>

[정치=LPN로컬파워뉴스] 홍준용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원 원내대변인·바른미래당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오늘(23일) 국회 출입기자들의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보냈다. 자유한국당은 대한민국 현대정치사의 거목이시며 증인이셨던 김종필 전 국무총리님께서 오늘 아침 별세하셨습니다. 가슴깊이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고인께서는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경제발전을 통해 10대 경제대국을 건설하는데 큰 역할을 하셨습니다.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타계하셔서 더욱 마음 아프고 고인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집니다.

고인께서 남기신 가르침을 잊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해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입니다.

이승의 무거운 짐은 이제 내려놓으시고 편히 쉬십시오.

바른미래당 유의동 수석대변인은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영면에 애도를 표한다. 고인의 영면으로
대한민국 민주주의 한 축이었던 3金시대는 막을 내리게 되었다.

하지만 이는 역사의 단절이라기보다는
또 다른 미래로 연결된 하나의 출발점이라고 믿는다.
고인이 생전에 바래왔던 대한민국 정치발전, 내각제를 바탕으로 한 민주주의의 발전은 후배 정치인들에게 과제로 남았다.

정치변화에 대한 국민적 여론이 어느 때보다도 거센 지금, 고인이 대한민국 정치사에 남겼던 큰 걸음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야 할 때다. 다시한번 고인의 명복을 빈다.

故김종필 前부총리는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다. 그는 박정희가 5.16 군사 정변을 일으킬 당시 예비역 대한민국 육군 중령으로 정변에 참여했다. 1951년 2월 박상희의 장녀 박영옥과 결혼했으며 1963년 육군 준장으로 진급 후 예편했다. 9선 국회의원으로 최다선 국회의원 출신이며 제11대, 31대 국무총리를 역임하였다. 김영삼, 김대중과 함께 3김이라 불리며 대한민국의 정치를 이끌었다.

출생 : 1926년 1월 7일 (92세), 부여군

배우자 : 박영옥

학력 : 국방대학교 (–1958년), 대한민국 육군 보병학교 (–1956년)

자녀 : 김예리, 김진

저서 : JP 칼럼, 쇳밥(한티재시선 12)

형제자매 : 김종익, 김종소, 김종관, 김종락, 김종호, 김종식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