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성창경 KBS공영노조위원장>

[사회=LPN로컬파워뉴스] 홍준용 기자 = KBS공영노조(위원장 성창경)은 오늘(11일) SNS를 통해 성명서를 발표했다.

KBS공영노동조합 어쩌다가 언론사의 노조가 이 지경이 되고 만 것인가

민주당의 ‘언론장악 문건’으로 방송사 노조의 단체행동은 정권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른바 관제파업이었다는 의혹의 실체가 백일하에 드러났다.

언론자유와 공정방송을 외치며 세상을 시끄럽게 한 민주노총산하 언론노조, 결국은 민주당과 짜고, 문재인 정권을 위한 쇼를 연출한 것이었나?

이 마당에 무슨 염치로 파업을 더 이어간단 말인가. 당장 업무에 복귀하라.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사과하라. 노조 집행부는 모두 사퇴하는 것이 마땅한 도리이다.

사태가 이 지경에 이르렀는데도 민주노총산하 언론노조 KBS본부는 언론장악 문건에 대한 해명이나 사과한마디 없다.

이에 비해 또 다른 노동조합인 KBS노조는 민주당 문건과 관련,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나 비난 성명에 대해 언론노조 KBS본부 조합원들의 비난 댓글이 잇따르자 KBS노조는 자유한국당 역시 과거 언론장악에 대한 잘못이 있다며 추가 비난 성명서를 올렸다. 전형적인 양비론 식 눈치 보기 행태이다.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KBS 본부는 결국 문재인 정권 및 더불어 민주당과 연대하고 있고, KBS노동조합은 그저 세력이 큰 쪽의 눈치를 본다는 것이 우리의 합리적인 의심이다.

참으로 안타깝고 한심하다. 이것이 촛불혁명이고 적폐청산이란 말인가. 어쩌다가 대한민국, 아니 KBS가 이 지경이 되었단 말인가.

사내 게시판에 마치 독립투사라도 되는 양 격문을 올리며 투쟁을 외치던 자들아, 대답해 보라. 이러려고 그랬단 말인가. 아니면 사장을 바꿔 전리품처럼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선명성 경쟁이었나.

민주당 문건 폭로 이후, 파업 동력 약화를 우려한 읍소풍의 언론노조 KBS본부의 사내 게시판 <서신> 글도 안쓰러워 보인다.

KBS노조가 방송법 개정 등을 주장하고 나서자 언론노조 KBS본부는 <서신>에 이렇게 적었다.

(방송법에만 매달리면) “우리(양대 노조)는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고 고대영과 김장겸만 신나는 거죠”

파업을 계속하자고 독려하고 나선 것이다. 방송법 개정으로는 양 방송사 사장을 끌어내리지 못한다고 판단한 속내를 드러낸 것이다.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방송법 개정은 대선 이전까지만 유효했다며, 반대를 분명히 했다.

이 같은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KBS본부의 주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방송법 개정 반대 발언과 맥을 같이 한다. 이쯤 되면 민주당의 언론장악 시나리오 문건의 위력이 감지되지 않는가.

문재인 정권은 대체 얼마나 자신이 없기에 그토록 집요하게 공영방송 사장을 끌어내리려 하는가. 군사정권시절에도 없던 비민주적 폭거 아닌가.

이렇게 하려고 전직 대통령을 탄핵하고 감옥에 보냈단 말인가. 이런 짓은 그보다 더한 탄핵감이 아닌가. 정말 부끄러움을 모르는 것인가?

정권 도덕성의 민낯이 다 드러난 마당이다.

더 이상 쇼를 하지 말고 방송장악을 멈추길 바란다.

우리는 요구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사과하라.
야당은 청문회와 국정조사를 추진하라.
노조원들은 당장 업무에 복귀하고 지도부는 사퇴하라.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