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주)아리네트웍스,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사진 왼쪽)이 ISO 22301(BCMS)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성동식 (주)아리네트웍스 대표이사에게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제=LPN로컬파워뉴스] 홍석현 기자 = 주식회사 아리네트웍스(대표 성동식)가 IT유지보수 중소기업 최초이자 한전 및 발전사 중소기업 협력사 최초로 비스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BCMS) 국제표준인 ‘ISO 22301’ 인증을 획득하고 1일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SO 22301’ 인증은 기업이 경영 중단을 초래하는 각종 재해와 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위기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신속한 복구를 통해 사업 중단 기간을 최소화하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규격이다.

<사진 제공 = (주)아리네트웍스, 배선장 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이 ISO 22310(BCM)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성동식 (주)아리네트웍스 대표이사(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에게 전달 후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ISO 22301은 비즈니스연속성경영(BCM)의 목적달성을 위해 관련 전략 및 운영 프레임워크를 수립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업 지향적 프로세스를 말하는 것으로, 예측 불가능한 사고나 상황이 발생했을 때, 고객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보호하고 기대치를 만족하게 하며, 조직의 비즈니스와 비즈니스 내부 활동을 보호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설계 되었다.

성동식 아리네트웍스 대표는 “이번 ISO 22301 인증은 비상사태시 업무 연속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인증 받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국제 기준에 따라 실제 재난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BCMS 사업연속성경영시스템이 조기에 내재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배선장 인증심사팀장(ISO국제심사원협회 사무총장)은 “심사 결과 사업연속성관리절차 및 체계 수립 등이 ISO 22301의 심사기준을 충족했다”면서 “특히 한전 및 발전사 등 고객의 MTPD(최대허용가능 중단시간)에 따라 RTO(복구목표시간)를 적절하게 산정하여 실제 이를 수행하고 있는 부분이 긍정적으로 평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배 팀장은 또 “아리네트웍스는 사업 연속성 관리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대형 재해·재난 상황에서도 제품 생산 활동 연속성 및 시장경쟁력 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해당 시스템을 가동해 복원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교육 및 훈련 등을 주기적으로 실행해 나가길 당부 한다”고 말했다.

아리네트웍스는 지난 2001년 설립되어 네트워크 및 정보통신, 정보보안 분야의 통합 솔루션 회사로 15년 이상의 축적된 사업 경험과 전문 기술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ICT 전문 기업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경영 및 기술 혁신형 기업, 벤처기업, 가족친화기업 인증과 품질, 환경, 정보보안, IT서비스분야 정보기술서비스, 사업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9001, ISO14001, ISO27001, ISO20000-1, ISO22301)을 기반으로 기업윤리와 정도경영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고 상생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