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박창희 칼럼니스트>

[칼럼=LPN로컬파워뉴스] 박창희 칼럼니스트, 弘益人間思想 은 철저하게 人間事인간사를 智慧지혜롭게 하도록 가르치는 敎育교육이다.

天, 地, 人 하늘과 땅 사이에 사람이 살아가는데 一無憾且怫異者(일무감차불이자); 한 사람도 섭섭하고 답답하지 않게 하라!

이것은 “너와 나, 그”가 全一전일; 모두하나로 歸一귀일; 돌아가는 가르침이다.

오늘날의 지구촌 인류의 精神世界정신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信仰신앙(종교)은 “너와, 나, 그”의 관계를 가르친 게 아니고, 나(我) 만을 가르친 것이다.

기독교는 예수를 믿는 자 많이 천당을 가는 것이고, 불교도 믿는 자 많이 성불을 할 수 있다.

“너와, 나, 그”가 協협; 어울리라고 가르치는 교육은 오로지 弘益人間思想 밖에 없다.

오늘날의 지구촌 문명은 唯一神思想(유일신사상)에서 발원 한 것이고, 유일신사상은 排他배타와 獨善독선인 이스라엘의 選民思想선민사상에서 시작이다.

선민사상은“너와, 나, 그”가 아니라 오로지 “나”만을 가르친 것이다.

즉, 유대 족은 애급 민족과 더블어가 아니고, 애급민족은 없어지고, 유대 족 만 살자 이다.

또한 홍익인간사상의 敬天경천, 崇祖숭조, 愛人애인 중에 崇祖를 철저하게 배척 한 것이 유일신 사상이다.

자연의 법칙과 우주의 법칙은 조상이 있어서 자손이 있는 것이다. 이것이 種族保存종족보존의 법칙이고, 人間事인간사 에서는 人倫인륜이고, 天倫천륜이다.

숭조는 報恩보은의 정신이다. 보은은 조상과 자손의 관계뿐만이 아니고 모든 대인관계에서 적용이 된다.

보은의 정신을 저버리고 背恩忘德배은망덕 한 자는 세상에서 가장 나쁜 놈이고, 지구상에 존재할 가치가 없는 놈이다.

이 존재할 가치가 없는 놈이 바로 利己主義이기주의 자이다. 이기주의자는 배은망덕하기 때문에 他타의 도움을 받고도 그 恩惠은헤를 저버리고 오로지 자신만을 위하여 하는 행위가 이기주의 이다.

세상은 그 어느 누구도 자신의 혼자만의 힘으로 살아가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부모가 없으면 태어나지도 못하였을 것이고, 스승이 없으면 배우지도 못하였을 것을 망각하며, 이웃이 없으면 당장 의, 식, 주 를 해결 할 수 없는 것이 인간사이다. 이것을 망각하고 이기주의로 치닫는 것은 바로 조상을 배척하는데서 시작이다.

오늘날의 서구민주주의는 철저하게 이기주의에서 출발 한 것이다.

우리는 본래“너와, 나, 그”를 아우르는 “우리”라는 本性본성이 潛在意識잠재의식에 내재되어 있으나, 정체성을 잃고 서구의 문명을 일방적으로 추종하다 보니 서구의 본 고장보다 더한 이기주의의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이대로는 안 된다. 우리의 본성을 되찾아야 한다.

앞글에서도 누누이 밝혔 듯이 지금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黎明期여명기를 통과하고 있는 것이다. 이 여명기를 지나서 새아침이 밝아 올 때,

弘益和白主義 가 찬란한 태양인 것이다.

檀君의 子孫 弘仁 朴 鑽 羲

관련기사

키워드

#N
저작권자 © KMS 한국인터넷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